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시스템트레이딩 자동매매로 하루 10만원 버는 것의 의미

 


요즘은 유튜브가 거의 TV의 역할을 하더군요 

저는 70년대 사람이라 아직 유튜브에 적응이 잘 안되어 보긴 봐도 오래는 보지 못하는데요 워낙 자극적인 내용들이 많고 이사람이 진짜 전문가인지 알길이 없기때문에 적당히 보다가 맙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이라는 사진 SNS가 있어 많은 주식 투자자분들이 일지를 올리는걸 쉽게 볼수 있는데요 어떤분은 매일 200만원씩 벌고 월 5000만원 이상 수익을 내더군요.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일지를 본 사람이라면 위에 제가 캡쳐해둔 9만 3천원 수익이 난 일지가 참 하찮게 느껴지실거 같은데 ^^ 

누구나 월천을 꿈꿉니다. 

저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여기서는 주식투자 중에서 "시스템트레이딩"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곳이니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자동매매로는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라고 티티엔 회원분 중 한분이 최근에 글을 올렸더군요. 사실 전 너무 익숙해서 또 한분 나왔구나 싶었습니다. 

매년 한명정도 그런분이 나오는데요 그런분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 성격이 급합니다. 

 - 티티엔 기능을 잘몰라요. 실제 공부를 안합니다. 책도 보지 않습니다. 

 - 공부를 안하니 잘못된 방향으로 매일 테스트합니다. 

 - 조금 해보고 수익나면 급진적으로 증액을 합니다. 

 - 손실나면 좌절하고 자동매매는 수익을 낼수 없다고 결론짓습니다. 

 - 다른 사람이 수익나는지 궁금해하고 다른 사람을 통해 내 마인드를 잡으려 합니다. 

 - 결국 포기합니다. 



주식을 잘하는 사람의 특징

주식이든 자동매매든 똑같습니다. 잘하는 분들, 성공하시는 분들은 역시 공통점이 있습니다. 


 - 느긋합니다. 

 - 수익을 낸다는 개념보다는 내가 수립한 전략이 맞았냐 안맞았냐가 중요합니다. 

 - 처음에는 소액을 하고 절대 증액하지 않습니다. 

 - 정해진 금액에서 증액하지 않고 키우려고 노력합니다. 

 - 티티엔 기능이 빠삭합니다 저보다 잘알고 계속해서 질문합니다. 

 - 많은 기능 개발 문의를 합니다. 



작은 수익이 나야 큰 수익이 납니다. 

제가 워낙 많은 분들과 대화를 하고 접하다 보니 사람보는 눈이 생겼다고 해야할까요 대화만 해보면 이 분이 수익이 날지 안날지 알수 있습니다. 

2017년도 티티엔 원년 멤버중에 00님이 계신데요 굉장히 조심스럽고 어찌보면 구두쇠? 느낌으로 정말 소액으로 매매를 하시던분인데요 요즘 보니 하루에 70만원 수익을 내시더군요 

마찬가지로 주식 전문가 분이 계신데 티티엔을 구매하시고 처음에는 하루에 30만원 정도 내시더니 요새는 2, 300씩 내시더군요 


제가 늘 말씀드리는 내용중 하나가 바로 작은 수익을 만들면 큰 수익이 따라온다는 겁니다. 


매매 종목당 20만원 투입한 계좌로 하루 목표 수익금은 2만원입니다. 

월 20거래일 기준 30만원 목표인 계좌인데요 이러한 계좌를 만들줄 알아야 월천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지어낸 말이 아니라 실제 수많은 전문가들을 보고 말씀드리는겁니다. 



하루 10만원이 자동으로 들어온다는 것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지갑을 열어보니 10만원이 들어 있다는 상상을 해봅니다. 

다 쓰건 안쓰건 다음날 아침에는 다시 누가 10만원을 넣어줍니다. 


이것은 소위 "자동화 수익" 에 대한 이야기로 2023년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바라는 꿈과 같은 상황입니다. 

즉, 하루에 10만원이면 월 200만원이 자동으로 생긴다는 건데 이건 이자의 개념으로 보자면 무려 5억의 가치를 가지는 내용입니다. 


맨위에 캡쳐해서 올린 9만 3천원 수익난 티티엔 자동매매의 캡쳐는 누군가가 보면 이거 벌어서 뭐하나 싶겠지만 자동매매가 추구하는 목적인 "연금" 이므로 월 200만원의 가치를 가지는 샘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일확천금의 꿈을 안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99.99999% 는 이루지 못하고 노인이 되죠

나이 60대를 넘어서 가장 부러운 사람이 누구일까요? 

몇백억 몇십억 있는 사람을 뺀다면 공무원입니다. 

공무원은 매월 300이상 계좌에 꽂힙니다. 부부가 공부원인 분들은 매월 600이 통장에 꽂힙니다. 


네 맞습니다. 

우리가 추구해야할 근본적인 개념은 바로 "연금" 입니다. 

하루 10만원 수익의 개념은 바로 그런것입니다. 



노인들의 세상


이 그래프를 보고 전 "폐지 전쟁" 이라는 단어가 떠올랐습니다. 

2050년대면 저도 70대를 넘어가는 상황인데요 노인들만 바글바글한 한국에 살게 생겼습니다. 생산인력은 줄어들고 있고 국민연금은 바닥이라고 하네요 

우리는 지금 무언가 해야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시스템트레이딩 TTN 조건 검색식 검증 프로그램 개선 사항

  티티엔의 꽃 검증마스타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장 마감 이후 검증 마스타를 열어보시면 각 검색식별로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놓은 자료가 나오는데요  해당 자료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취득하여 매수 매도 전략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얼마나 괜찮은 검색식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검증마스타입니다.  이번에 개발된 내용은  날짜별로만 조회가 되던 것에 더하여 기간 설정 기능이 추가되 한달간 편입된 전 종목 데이터 분석, 이런게 가능해졌습니다.  유의미한 검증을 위해서는 기간이 오래될 수록 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 기능을 통해 내 검색식이 수익이 잘 날 것인지 파악하는데 조금더 좋은 자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엑셀 내보내기 기능도 지원을 하여 사용자가 2차 가공이 가능합니다. 

키움 조건 검색식의 검증 방법과 TTN 검증마스타의 활용방안 : 손절을 언제 할것인가?

  본 검색식 검증 결과는 카페에서 " 오전단타1 " 이라고 올리는 식의 최근 데이터입니다.  2%를 잡고 누적으로 승률 81%를 기록하고 있는 식인데요  오늘 한번 알아볼 내용은 바로 "최고가 이전 최저가 시간"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게 뭔말일까요?  최고가에 가기 전에 가장 낮은 가격이 온 시간을 말합니다.  즉, 검색식에 종목이 편입되어 최고가에 오르기 전에 가장 낮은 지점을 말하는것은 곧 손절이 될 시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만약에 이 시간의 공통된 무언가를 발견한다면??  아래 차트를 한번 보시죠  이 그래프는 최고가 이전 최저가가 도달한 시간들의 분포도입니다.  대부분 9시 10분 안에 들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걸 가지고 무엇을 유추해볼 수 있을까요?  저 같으면  "아 ~ 일단 9시 10분까지는 손절을 하지말고 기다려보자"  라는 생각이 들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9시 10분까지는 편입된 이후 다소 하락하다가 저점을 터치하고 다시 반등을 시작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 ~ 그리고 매수는 9시 5분 정도까지만 하자"  이런 생각도 해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 편입 시간도 그래프를 그러보면 더욱 좋을거 같고요  즉, 검증마스타를 통해 내 검색식을 검증을 할때 "최저가 이전 최고가"는 손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혹은 추매에 대한 이야기이고요.  즉, 처음 검증을 하고 테스트를 할때 매수 시간은 9시부터 5분까지 1종목만 하고 손절은 9시 10분 이후에 혹은 실전매매를 통해 15분 20분 정도 이후에  그리고 2%에서 70% 비중을 정리하고 내버려 둬보는겁니다.  다음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다가 상세한 전략 설정을 하신다면 좀더 좋은 전략을 짤 수 있지 않을가 생각하네요 ^^  매매 전략을 짜는데 검증마스타를 반드시 이용해야합니다.  주먹구구식 전략으로는 절대 승리할 수 없습니다.  매일 매매를 마치고 1시간 봐야할 것은 바로 &quo

주식자동주문 API 자동매매 TTN 오늘의 단타종목 퓨릿

2023년 11월 2일  검색식 자동매매 오전 급등주 단타매매 오늘의 종목은 퓨릿입니다.  두개의 일지 캡쳐가 있는데요,  처음에 것은 정적VI 검색식 매매에 잡힌 것이고, 아래것은 오전 단타매매 검색식입니다.  같은 종목이지만 다른 시간 다른 타점에 매수가 되었고 급등주는 조금짧게 VI 는 조금 길게 매매를 해서 각각 수익을 보았습니다.  하루에 유명한 종목은 웬만한 검색식을 만들어도 모두 잡을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매수 시점과 타점이고 빠른 매도가 될 것입니다.  아마도 똑같이 퓨릿을 잡았어도 누군가는 손절이고 누군가는 익절, 또 누군가는 약익절 등 다양할 것입니다.  중요한것은 어느정도의 검색식과 종목 그리고 정확한 전략입니다.  전략이라는 것은 언제 어떤 시점에 매수를 하는 것이 90%이고  매도는 매수만 잘 이루어진다면 따라오는 것이겠죠.  시스템연금을 만든다는 것 시스템연금을 만든다는 것은 결국 지속가능한 전략을 만든다는 얘긴데 그것은 시장이 좋을때만 수익이 나는 것이 아니라  시장이 좋으면 크게 먹고 좋지 못하면 작게 먹거나 손실을 최소화하여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드는 것일겁니다.  언제나 최고의 수익을 내고 매일매일 수익만 나는 전략은 아마도 없을것입니다.  그것을 아는 우리는 인간이기에 욕망에 사로잡혀 수많은 수익을 날려먹는 전략을 짜곤하죠.  시스템으로 매매하는 장점은 요동치는 종목을 좀더 좋은 타점에 매수하고  사람보다 빠르게 매도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점을 잘 활용하여 너무 많이 먹을려고 하지 말고 좀더 빠르게 치고 빠지는 전략을 짠다면 좀더 안전하게 돌아갈 거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경우에 말이죠.